본문 바로가기
코인/코인 이야기

코인, 근시일내 또 폭락 가능?

by 스캘핑 2021. 6. 2.

코인 어디로 갈까 그래프
코인 어디로 갈까 그래프

코인, 근시일 내 또 폭락 가능?

안녕하세요. 요즘 코인이 폭락하다 약간의 등락을 반복하는 횡보를 하고 있는데요. 코인 추천하는 유튜버들은 기대해볼 만하다 반등이 다식으로 자꾸 좋은 호재 얘기를 하는데, 실질적으로 돌아가는 정세는 그렇지 않은 것 같아서 저는 반대의견을 좀 내볼까 합니다.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전 한두 달새에 10% 이상 한번 더 폭락할 거라고 예측합니다. 그럼 그 근거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 미국의 금융당국 규제 본격화 시사

미국은 현지시간 5월 30일에 주요 금융 기관 중 하나 인 미 통화감독청의 마이클 쉬 청장 대행을 통해 "결국 핵심은 기관 간 공조로 끝난다"라며 가상화폐에 대한 규제 경계가 설정되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미국 금융당국은 1조 5000억 달러 규모의 암호화폐 시장을 규제하는데 보다 적극적인 역할을 할 준비를 하는 중이다"라고도 말했습니다.

이미 미 통화감 독 청과 연준, 연방 예금 공사 등 3개의 기관이 스프린트를 조직해 가상화폐에 대해서 논의 중이라며 목표는 "가상화폐의 성장을 추적하면서 연방 기관들에 아이디어를 제안하기 위한 차원"이란 발언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전에 앞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의 게리 겐슬러 위원장은 최근 하원 세출위에 제출한 서면에서 가상화폐 시장은 미국에서 완전히 규제되고 있지 않다면서 이를 규제하기 위해 협력을 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 과 재닛 옐런 미 재무 장관도 가상화폐는 투기적 자산이다라면서 여러 차례 부정적인 입장을 밝힌 바 있습니다.

1-1. 미 통화감독청(occ)

미 통화감독청(occ)은 재무부 소속 독립기관으로 미 연준 연방 예금보험공사와 함께 미국의 가장 강력한 금융규제 기관으로 은행 규제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2. 유럽 증권 시장 감독청 규제 시사

유럽 증권시장 감독청의 투자관리 상임위원회 수장직에 대표적인 아일랜드의 가상화폐 규제론자인 중앙은행 고위 간부가 임명됩니다. 이 간부는 가상화폐는 투기성이 강하다며 항상 비판을 해왔고, 매우 투기적이기 때문에 규제를 받아야 한다고 주장해온 인물입니다. 그런 인물한테 전권을 준다는 것은 분명한 시사점이 되겠죠? 아일랜드 중앙은행 재무담당 국장도 "비트코인 및 가상화폐는 투기성이 강하기 때문에 원금까지 날릴 수 있다"며 경고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로랜드라는 이간부는 올해 7월부터 유럽 금융감독청 상임위원장으로 활동할 예정입니다.

2-1. 유럽 금융시장 감독청

유럽 금융시장 감독청은 말 그대로 유럽 금융시장을 감독하는 곳으로 유럽의 모든 금융에 대하여 감시 감독하는 가장 강력한 금융 규제 기관입니다.


3. 중국의 가상화폐 거래소 중 고객 거래 중단 선언

가상화폐 거래소 비트 마트가 궁극인 고객과 거래 중단을 선언했습니다. 비트 마트는 중국 정부의 정책 변경에 따라 중국 본토를 서비스 제한지역으로 조정했다고 밝히며, 향후 중국 이용자들에게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거래 중단 일은 6월 3일로 한국 기준 내일입니다. 이 또한 가격 하향에 영향을 줄 거 같습니다.

 

이 거래 중지는 본인이 중국 고객이 아니더라도 ip나 연계된 계좌정보 그리고 휴대전화정보로 조금이라도 중국과 연관이 있다면 무조건 적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4. 글을 맺으며..

지금 한국은 물론 전 세계가 가상화폐를 규제하겠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어떤 유튜버들은 지금이 기회다 위기일 때 사라라고 말하지만, 저는 장기적으로는 올라갈 가능성이 있으나 단기적으로는 떨어질 거라 보고 있습니다. 여태껏 규제가 없었기에 투기성에 기인하여 오른 만큼 지금의 분위기는 투기성을 잠재우는 분위기기 때문에 매수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규제정책이 발표되고 더 저점에서 줏으시는게 현명하리라 봅니다.

현재 코인 시장은 폰지사기 방식과 크게 다르지 않은 논리로 올라갔습니다. 규제 안 하는 게 이상할 정도였죠. 다들 사기라고 하니까 모르셨겠지만, 폰지 사기도 초창기 투자자들은 돈을 법니다. 왜냐면, 본인들이 사기라는 것을 인지 못하게 하기 위해 실제로 고수익을 챙겨주기 때문인데요. 항상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을 기억하시면 됩니다. 현재 코인 관련 유튜버들은 초창기 폰지사기 1세대 2세대의 행보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제 의견은 개인의 의견일 뿐이나 참고하시어서 객관적인 투자를 하실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코인 > 코인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인, 더 떨어진다고?  (0) 2021.06.17
김치 코인, 도마위에 오르다.  (0) 2021.06.14
코인 주의보  (0) 2021.05.31
가상 화폐, 왜 급락한거야?  (0) 2021.05.26
코인, 하락 그 끝은 어디인가?  (0) 2021.05.24